현재까지 각종 소스에 의해서 알려진 카스미 변경점 정리입니다.
새로운 기술의 추가
1. 46T : 7F 잡기. 모미지와의 대전영상에서 나왔던 그것인듯합니다. 히트시10프레임 유리.
하지만 잡기후 P는 닿지않는 거리지만 6P는 닿는다고 합니다.
영상에서는 호신보 자세에서 나갔는데.. 아마도 호신보 자세에서도 쓸 수 있을 듯 합니다
잡담 : 6P와 P가 거의 체감상 같은 거리 였던것으로 기억하는데 혹시 6P의 리치가 길어진건...
하지만 우리에겐 그런일은 있을 수 없어... 처음 나왔을 때 오펜이길
2. 66KK : 역시나 모미지와의 영상에서 나왔던 기술입니다.
사용방법은 66K후 최속으로 K를 누르면 된다고 합니다. 기존 66KK는 이전과 똑같이 입력.
정면 히트시 상대박이 바닥에 박히는 모션으로 넘어지며 이후 추가타가 가능합니다
현재 알려진 추가타로는 7K > 6P+K > KK, 4PKK, 33P>2P>..등등
데미지가 강하지는 않다고 합니다
배후 히트시는 그냥 넘어지며 공콤히트시에는 다운. 벽꽝유발의 특성이 있습니다
잡담
후딜정보를 아직 모르는데..기술성격상 최소 잡기확정이지 않을까 싶네요;
배우에서도 뭔가 들어갔으면 좋았을텐데 그점이 아쉽고..
사실 신기술보다는 66K판정이 어떻게 변경되었을지가 궁금합니다;
3. 벽타기 오보로 (커맨드를 모릅니다 ㅎㅎ;)
3에 있었던 기술이라는데 부활했다고 합니다; 해본적이 없어서 커맨드도 모르고..
아마 3랑 비슷한 커맨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판정은 중P에 GB속성
잡담 : 이제 벽타기 오보로가 안나가고 벽에 갇혔을 때 쓸게 생긴건지;
이기술은 제가 전혀 모르니 할 얘기가 없네요;
4. 33P+K : 파워런처 대응기. 모션이 배후4P라고 하니 판정은 중P 일듯합니다
파워런처가 전체적으로 뜨는 높이가 굉장히 높아서 콤보 쓰기가 어려운 편이라고 합니다..만
이미 236잡기와 46H홀드로 다져진 카스미유저들에게는 뭐...
잡담 : 파워런처가 노말로 맞았을경우 얼마나 뜰지가 궁금합니다.
모으지않은 상태에서도노말 띄우기로도 쓸 수 있으려나;
변경점
1. H+K : 뒤돌리기 스턴 삭제, 일반 상단기 스턴과 동일한 모션으로 변경
잡담 : 아아 나의 님은 갔습니다; 도아5 사기기술 중 하나로 꼽힐만 했지만 결국 울티에서 철퇴를 맞았습니다; 모션을 보니 현재 카스미알파와 비슷한 스턴모션인데.. 호신보 자세가 그렇게 좋아지지 않는다면.. 울티에서 이 기술을 많이 볼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ㅜㅜ
2. 6H+K : 뒤돌리기 스턴 삭제, 뭔가 다른 스턴자세;
잡담 : 나의 님은 갔습니다(2) H+K에 비해서 발 위치를 확인해야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약해보였지만 스턴을 늦게 풀었을 경우 역시나 콤보 한사발이었는데 역시나 철퇴를 맞았습니다. 새로 바뀐 스턴이 어떤 스턴인지에 따라서 활용도가 결정될 듯 합니다
3. PPPK, 3PK 연계기: 6H+KK연계기에서 4KK의 연계기로 변경, 3PK2K삭제, 3PKP생김
파생기가 6H+K에서 현재의 4K모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4KK가 변경이 있는지는 모르지만 영상에서 확인한 바로는 히트시 뜨지않고 추가타가 가능한 엉덩방아 형태로 넘어집니다
잡담 : 중상상, 중상하 연계기에서 중상중K, 중상중P 연계로.. 4K 자체가 가드당했을 때 배후 자세고 후속기 K도 가드시 배후자세라서 좋아하지 않는 기술인데 슬프군요 P는 후딜이 쩌시고; 뭔가 4K연계가 바뀌거나 배후자세 기술이 생기지 않는한 그닥 좋아보이는 변경점은 아닙니다;
4. 호신보(3P+K) 중 천무(9P)와 월광천무(9P+K) 파생 가능
드디어 호신보에서 천무로도 파생이 가능해졌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월광천무로도 파생이 가능합니다. 사소한 변경점이지만 호신보 중 자세 파생이 두가지가 되었기 때문에 5에서처럼 호신보 중 방향키가 아닌 파생커맨드를 입력해야 나가게 변경되었습니다
잡담 : 일단 공격이 가능한 천무로 파생이 되었다는건 원,중거리 싸움에서 호신보로 접근할 때 상대방이 조금 더 압박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만 현재 호신보, 천무의 파생기 중 중단이 호신보K밖에 없는 관계로.. 게다가 별로 아프지도 않고; 상대가 중거리에서 카스미가 호신보로 다가온다.. 라고 하면 앉으면 땡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변경점이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는; 그리고 기본적으로 천무자체를 잘 못써서 ㅜㅜ 오히려 원거리에서 상대를 눞혔을 때 이 변경점이 득이 될 것같네요. 호신보로 이동 후 기상공격하는 상대를 천무로 피한다, 라던가...
5. 천무 중 잡기로 버튼으로 9T 사용가능
소위 말하는 카스미 행복잡기를 천무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커맨드는 9PT.
잡담 : 천무에서 중단기가 없는 관계로 이게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천무를 보고 앉기만하면 파생기가 다 안맞는거니; 천무 중 데미지가 적어도 좋으니 상대를 다운시키는 중단기나 히트시 유리를 가져올 수 있는 기술이 생겼으면.. 즉 아무거나 중단기하나만 추가되었으면 좋겠습니다만 별로 기대는 안되네요
6. 3KK의 2타째 뒤돌리기 스턴으로 변경
기존의 다운시키는 것에서 뒤돌리는 스턴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잡담 : 일단 3KK의 2타 반응을 대부분 잘 못하니까 좋은 점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처럼 노말히트시에도 들어가는 거면 나이스.. 확정타까지 있으면 엄청 좋겠지만 지금처럼 다운이 되는 것보다 스탠딩 상태에서 다시 상황을 볼 수 있는게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변경점은 좋네요
향후 패치에 바라는 점
일단 뭐 하단쪽은 시노비님 소스에 의하면 강화될 여지가 별로 없어보입니다;
현재 패치내용을 봐서는 강제기상 콤보도 거의 삭제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비슷한 모션의 레이팡의 PKK2K가 강제기상 성능이 삭제가 된다고하니까요
결국 현재 카스미가 가장 날로먹을 수 있는 두가지(뒤돌리기와 강제기상)가 사라질 것 같습니다
제작진이 의도하는 대로 빠르고 다양한 루트의 타격기로 상대를 압박..그리고 잡기라는 컨셉으로 가게할 것 같은데..
바라는 점은 크게
1. 상단회피기 개선..
지금 믿고 쓸 수 있는 상단회피기는 두 개입니다. 1P, 236P
그리고 각 기술은 극명한 단점을 하나씩 가지고 있습니다.
1P는 노말히트시 후속타 여부에 관계없이 완벽파훼가 가능하며
236P는 발동 및 상단이라는 점이.. 상단회피기 상단은 여러가지 슬픈점이 많죠 ㅜㅜ
그러니..제발 신기술로 상단회피기좀! 아니면 1P후 연계기를 달라!
2. 몇몇 기술 가드 후 불리프레임을 조금만 덜불리하게
카스미는 분명 최속 캐릭터지만.. 라운드 시작을 제외하고는 그 점이 크게 부각되지않습니다
이유는.. 카스미의 대부분 기술이 후딜이 커서 그 빠른 프레임을 가지고도 프레임 싸움이 전혀 되지않기 때문입니다
-3이하인 기술이 3K와 66KK.. -7로 범위를 넓혀도 8P, 호신보P, 4H+K.
제작진의 의도인 연계기가 풍부한 기술로 상대를 가드하게 만들고 다시 프리캔스로 빠르게 연계를 이어가라는 의도는 알겠지만.. 너무 힘들어요 징징 ㅜㅜ
그러니 -3이하 기술 몇개랑.. 잡기확정 아닌거 한두개만 좀 ㅜㅜ
3. 천무에서 중단기
천무 파생은 사실.. 가드하려고 마음먹은 상대는 앉으면 파해가됩니다 그건 잡기가 생기는 울티도 마찬가지.. 위에도 적었지만 제발 중단기좀;
4. 배후기술 추가..
4K가 연계기에 들어오고..천무로 뒤돈 상태가 되기도 좋은 카스미인데..배후기 몇개만 더 주심안되나요? 사실 이건 뭐 무리같지만 ㅋㅋ;
어서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희망고문같아서.. 구리게 나오면 구리게 나오는대로 살길을 모색해볼텐데 마냥 기다리려니 짜증이...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