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A5U 마리로즈공략 - 기술편

Posted 2014. 4. 14. 17:07 by betheluna

기술편

어느정도 게임하면서 쓸모있다고 생각한 기술만 적었습니다.

효율이 너무 안좋다거나 왜있는지 모를 정도의 느낌의 기술은 적지 않았습니다;


P계열

PP파생계열

PPK

스턴연계용, 노말상황에서 쓰는 경우에는 카운터를 노리고 한번에 띄워서 죽일 수 있을 때에만? 그닥 높은 비중이있는 기술은 아니다

1)스턴연계용


PP6PP, PP6PK

PP주력 파생기, 카운터를 노리는 용도 (6P딜레이 및 6PP딜레이)

6P가 막혔을 경우에는 막혀도 안전한 6PP와 트랙킹 속성에 덜안전한 6PK로 파생가능. 

PP후 잡기등으로 심리전을 걸거나 6P를 딜레이를 줘서 카운터를 노리자.

6P가 막혔을 경우 포기하지 말고 P나 K의 딜레이를 노려보자. 

1)딜레이 카운터용

PP6KK, PP6K2K

중중과 중하의 연계가 가능한 기술, 2K는 카운터 히트해도 상대가 경직회복을 할 경우 확정이 들어가지 않는다. 막히면 둘다 딜캐가 들어오는 기술들. 

상대의 가드가 너무 단단해서 한번쯤 막장이지를 걸고싶거나 PP6P의 3타를 자주 홀드 당한다고 생각할 때 쓰자

1)막장이지용, 2)PP후 중손홀드 대비용


PK

상중의 연계기, 리스크가 크지않은 만큼 리턴도 작다

P후 잡기등을 자주 사용하다가 사용하면 상대가 낚일 확률이 높아진다.

약간 먼거리에서 P를 헛친 후 K를 쓰는 방식으로 상대를 낚을 수 있다.

P카운터 히트 후 K도 히트하며 이때는 약간의 프레임 이득을 가져갈 수 있다. 

1)낚시용 2)P를 카운터낼 자신이 있을 때 사용해서 프레임이득 가져오기용


6P

최속중단, 카운터용. 키가 작은데도 판정이 높아서 가끔 헛칠때가 있다.

다른캐릭들의 일반적인 엘보사용법과 동일하다 발동이 12인것에 조금 주의

이후 연계기가 좋기 때문에 막혀도 부담없이 지를 수 있다. 

엘보연계기는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따로 후술한다. 

1)최속중단기 2)가드 후 카운터용 


6PP

상단, 후딜-5, 잡기캐릭터의 기본잡을 제외하고는 확잡이 들어오지않는다.

횡신을 잡지 못하기 때문에 횡신에 주의해야한다.

-5이기 때문에 너무 느리지않은 기술이 나올 확률이 높다 

P나 엘보류를 먼저 내미는 상대라면 4P+K나 전문가 홀드로 대응하고,

중K가 나오는 경우에는 중단전문가 홀드,

상단K가 나온다면 3H+K로 대응한다. 

물론 감히 잡기를 사용하신다면 타격기로 응징한다..는 입도아

결국 상대방이 가드를 한다면 심리전으로 가서 최대한 데미지를 뽑아낸다.

상대방이 2타를 앉아서 피하고 잡기를 할 경우는 6P후 K연계기를 사용하거나 6P만 사용하고 다시 타격기를 내는 방식으로 대처하자

단 상대방이 1타를 막고 바로 확잡을 하는 경우 6P에서 끊은 경우 바로 잡힌다. 그러나 그런 경우 6PP딜레이에 하카로 응징하자. 

2타에 상단회피기를 내미는 방식은 마찬가지로 6P후 K연계기나 6P 후 홀드로 대처한다. 6P가드 후 -8이기 때문에 가능하다.. 보통 2P가 많이 나오니 자신있다면 전문가 홀드를 노려보자

1)가드 후 심리전! 2)앉아서 피하는 상대한테도 심리전!


6PK

나름 안전한 연계기, 트랙킹에 중단이기 때문에 아무생각없이 지를 수 있다

기본잡기로 딜캐를 하는 경우에 대비해서 잡기풀기 커맨드를 입력해 놓도록 하자

6잡이 6프레임캐릭터에게는 조심해서 사용하자.

히트 시에는 3P+K로 굴러가서 압박하자 (운용편의 기상심리전 쪽에 후술)

1) 트랙킹 대응, 2)안전한 중단기


3P

64P

4PP, 4PK

214P

66P

마리로즈의 기술치고는 제법긴기술, 하지만 발동이 느리기 때문에 거리를 잘재는 것이 생명입니다. 막히면 일단 확잡은 안들어옵니다만 기본잡기를 조심하세요. 사실 노말로 맞는일은 잘 없는 기술입니다. 


K계열

KK

3K

6KK, 6K2K

4K

7K

8K

9K

66K

마리로즈의 기술치고는 제법긴기술, 하지만 발동이 느리기 때문에 거리를 잘재는 것이 생명입니다(2). 막히면 일단 확잡은 안들어옵니다만 기본잡기를 조심하세요. 사실 노말로 맞는일은 잘 없는 기술입니다.(2) 이 기술은 발동 중 점프판정이 나오기 때문에 하단이나 잡기(OH)를 피할 수 있습니다. 노리기는 좀 힘든것같은;;


동시누르기

P+K

2H+K

3H+K

발동1프레임부터 상단회피기, 거리도 적당히 길고 확잡도 하잡을 넣어야하기 때문에 익숙하지않은 상대의 경우 확잡을 놓치는 경우도 많다. 중거리 사용도 좋지만 1프레임 상단회피를 믿고 연계기 중간에나 3P+K 모션을 보고 캣치하려는 상대의 낚시용으로 좋다

1P+K


잡기


홀드